IDString "\x23\x00\x00\x00"
log MEMORY_FILE1 0 0 //temporary frame file
get FNAME basename
get FSIZE asize
get EXTNAME extension
goto 0xC
get FRAME_COUNT long
goto 0x4C0
for i = 1 <= FRAME_COUNT
get FRAME_OFFSET long
putarray 0 i FRAME_OFFSET
next i
set UNZIPED_SIZE_ADDR FRAME_COUNT
math UNZIPED_SIZE_ADDR * 8
math UNZIPED_SIZE_ADDR + 0x970
goto UNZIPED_SIZE_ADDR
get UNZIPED_SIZE long
for i = 1 <= FRAME_COUNT
set FRAME_INFO_OFFSET i
math FRAME_INFO_OFFSET * 8
math FRAME_INFO_OFFSET + 0x96C
goto FRAME_INFO_OFFSET
get FRAME_WIDTH short
get FRAME_HEIGHT short
putarray 2 i FRAME_WIDTH
putarray 3 i FRAME_HEIGHT
next i
set ZIP_SIZE_ADDR FRAME_COUNT
math ZIP_SIZE_ADDR * 8
math ZIP_SIZE_ADDR + 0x99C
goto ZIP_SIZE_ADDR
get ZIP_SIZE long
set ZIP_OFFSET ZIP_SIZE_ADDR
math ZIP_OFFSET + 4
comtype zlib
clog TEMPORARY_FILE ZIP_OFFSET ZIP_SIZE UNZIPED_SIZE
Open "." TEMPORARY_FILE
for i = 1 <= FRAME_COUNT
print "---------------------Frame No. %i% of %FRAME_COUNT%---------------------"
put 0x00 byte MEMORY_FILE1 //identsize;
put 0x00 byte MEMORY_FILE1 //colurmaptype;
put 0x02 byte MEMORY_FILE1 // imagetype;
put 0x0000 short MEMORY_FILE1 // colourmapstart;
put 0x0000 short MEMORY_FILE1 // colourmaplength;
put 0x00 byte MEMORY_FILE1
put 0x0000 short MEMORY_FILE1
put 0x0000 short MEMORY_FILE1
getarray FRAME_WIDTH 2 i
print "FRAMEWIDTH : %FRAME_WIDTH%"
put FRAME_WIDTH short MEMORY_FILE1
getarray FRAME_HEIGHT 3 i
print "FRAMEHEIGHT : %FRAME_HEIGHT%"
put FRAME_HEIGHT short MEMORY_FILE1
put 0x20 byte MEMORY_FILE1 // bits per pixel
put 0x28 byte MEMORY_FILE1 // image descriptor (101000)
getarray CURRENTFRAMEOFFSET 0 i
If i != FRAME_COUNT
getarray CURRENTFRAMESIZE 0 (i+1)
getarray CURRENTFRAMESIZE_BEFORE 0 i
math CURRENTFRAMESIZE - CURRENTFRAMESIZE_BEFORE
math CURRENTFRAMESIZE / 4
Else
get CURRENTFRAMESIZE asize
getarray CURRENTFRAMESIZE_BEFORE 0 i
math CURRENTFRAMESIZE - CURRENTFRAMESIZE_BEFORE
math CURRENTFRAMESIZE / 4
Endif
set GOFURTHER CURRENTFRAMEOFFSET
goto GOFURTHER
for j = 0 < CURRENTFRAMESIZE
set GOFURTHER CURRENTFRAMEOFFSET
xmath GOFURTHER "GOFURTHER + (j * 4)"
goto GOFURTHER
get ALPHA byte
get RED byte
get GREEN byte
get BLUE byte
if ALPHA == 0x00 && GREEN == 0x00 && BLUE == 0x00
for k = 0 < RED
put 0xff byte MEMORY_FILE1
put 0xff byte MEMORY_FILE1
put 0xff byte MEMORY_FILE1
put ALPHA byte MEMORY_FILE1
next k
else
put BLUE byte MEMORY_FILE1
put GREEN byte MEMORY_FILE1
put RED byte MEMORY_FILE1
put ALPHA byte MEMORY_FILE1
endif
next j
string TGA_FILE_NAME = FNAME
string TGA_FILE_NAME += "_"
string TGA_FILE_NAME += i
string TGA_FILE_NAME += ".tga"
get TGA_SIZE asize MEMORY_FILE1
log TGA_FILE_NAME 0 TGA_SIZE MEMORY_FILE1
log MEMORY_FILE1 0 0
next i
참고해서 패킹 스크립트 짜고 싶은 사람은 짜서 쓰면 된다.
투명화에는 다른거 필요없이 이미지 크기는 변경안하고 TEMPORARY_FILE로 압축해제 된거에서 알파값만 전부다 00으로 바꾸고 다시 저장하면 100% 투명도로 되서 분해된 tga 파일들을 다시 결합하는 스크립트는 안짰다.
추가적으로 math FRAME_INFO_OFFSET + 0x968 로 하고 short 2개 get하면 각각 해당 프레임의 시작X점 시작Y점 이다.
( 예전에는 각 프레임에 투명한 부분을 그대로 저장했는데, 이미지 용량 줄이려고 최소한의 이미지만 담아서 프레임마다 크기가 다르다. )
원래 목적이 연옥술 투명화였던 만큼 따로 TGA 파일들을 결합하는 스크립트는 짜지 않을 예정이고, AK에서 스킬 투명화 옵션을 내놓아 준다면 순정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투명화 팁 : 언팩된 메모리에서 불투명도 부분만 수정하면 된다.
A의 값이 아래와 같은 불투명도를 나타냄.
FF = 100%
F2 = 95%
E6 = 90%
D9 = 85%
CC = 80%
BF = 75%
B3 = 70%
A6 = 65%
99 = 60%
8C = 55%
80 = 50%
73 = 45%
66 = 40%
59 = 35%
4D = 30%
40 = 25%
33 = 20%
26 = 15%
1A = 10%
0D = 5%
01 = 0.003% [ 00을 쓰면 00 XX 00 00 과 겹칠 가능성 때문에 이 값으로 지정. 충분히 안보임. ]
TEMPORARY_FILE 파일을 4바이트씩 끊어서 00 XX 00 00 인 부분은 그대로 두고 나머지 부분은 A R G B 순에서 A 값은 불투명도를 나타내므로 A를 원하는 투명도로 지정하고 저장한다. 이 부분은 스크립트로 만들면 간단하다.
이후에 아래의 메모리 압축 스크립트를 사용, 만들어진 파일은 1부에서 압축 용량을 나타내는 곳의 용량만 바꾸고 프레임 데이터를 나타내던 부분을 압축된 파일로 내용을 바꾸어 주면 끝이다.
get FNAME basename
get FSIZE asize
string UNZIPFILENAME = FNAME
string UNZIPFILENAME += ".zip"
comtype zlib_compress
clog UNZIPFILENAME 0 FSIZE FSIZE
짝짝
뭔말인지 모르겠지만...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배워야하네요...
다른 스킬도 다 투명화 가능하단 거쥬?
선생님, 반응을 하고싶어도, 뭔말인지 몰라 무슨반응을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우선 감사합니다 ㅋㅋㅋ
압도적인 감사!!!
역시 능력자들이 넘쳐나 ㅋㅋ
능력자시다..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