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상 타 게임사(게임)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어떻게 보면 모순일지 모르겠으나, 현제 21년도에도 운영되는 게임이라면
유저들에게 주는 서비스 그 자체는 정말 최악이라고 치부할 수 있는 게임인 것 같다.
본인은 거상을 플레이하면서 정말 게임 그 자체보다 유저들이 보호받지 못하는 시스템에 대해서 많이 힘들어 했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구시대적인 시스템
게임 자체 플레이보다 어찌보면 하찮지만 또 달리보면 유저들에게는 정말 편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시스템들이 있다.
(1) 보안 시스템
거상에서 현제 사용중인 OTP방식은 게임사 자체적인 OTP가 아닌 공용OTP로써 이 것이 문제가 되는건 아니지만,
결국 외주의 보안서비스를 연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게임사 자체에서 할 수 있는 보안 시스템의 영역이 축소 될 수 밖에 없다.
그로인해 유저들이 불편함(피해)를 겪고 있다.
요즘 게임들은 대부분 몇 가지의 보안서비스를 하고 있다.
예를 들면 전화연결 본인인증 시스템, 지정 PC등록, OTP 등 다양하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심지어 모바일 게임들 마저 다양성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보안서비스들은 유저들 입맛에 맞게 설정 할 수 있으며, 그에따라 유저들에 만족감을 선사하는 서비스가 되는 것이다.
유저들이 입맛에 따라 설정가능한 보안서비스들 자체만으로도 게임사가 유저들에 대한 배려를 하고 있음을 충분히 인지 가능한 부분이다.
하지만 거상은 어떠한가?
외주어플을 통한 OTP방식 한가지만을 채용하였다. 이방식은 유저들에게 많은 불편함(고통)을 주고, 이는 분명 유저들에 대한 배려는 전혀 없는 것이다.
거상에서 현재 사용중인 OTP방식은 게임사 자체적인 OTP가 아닌 공용OTP로써 이 것이 문제가 되는건 아니지만,
결국 외주의 보안서비스를 연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게임사 자체에서 할 수 있는 보안 시스템의 영역이 축소 될 수 밖에 없다.
그로인해 유저들이 불편함(피해)를 겪고 있다.
여러분은 상상을 해보았는가?
딱 한번 지정PC를 등록하여 본계정 혹은 부계정(클라)을 켤 때마다 스마트폰으로 MOTP앱을 켜지 않고 편안하게 로그인하는 상상.
정말 사소한거지만 얼마나 편안함을 줄지. 그리고, 이로인해 유저들이 게임사에 대한 배려감을 느낄지.
물론, 요즘 시대에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거상에는 없는 시스템이 였다. 분명 유저들은 느낄 것이다.
(2) 자체 클라이언트를 통한 로그인 방식 그리고 서버 트래픽 증설
언제까지 웹로그인 방식을 채용 할 것인가? 홈페이지를 통해 OTP를 치고 로그인 했으나, IE Tab이 안켜져 다시 로그인 해야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겪은 유저들이 생각보다 많을 것이다. 정말 불편함을 고수해 가면서 로그인하고 게임실행을 했지만, 대기열은 500번때 그리고 잠시 자리를 비우면 다시 서버 선택창
이러한 반복을 매일 해야하는 것인가? 이게 정말 21년도에 운영되는 게임이 맞는지 의문이 든다.
(3) 이벤트 인터페이스
거상에서는 매달 이벤트를 진행해준다. 출첵, 혹은 해당 달에 맞는 컨셉으로 유저들의 의지를 불태워 주곤한다.
하지만 이런 이벤트 인터페이스를 게임속에 결합시킬 순 없는 것인가? 하루에 플레이타임 고작 1.2시간을 해도 로인을 몇번을 해야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지친다.
그리고 이벤트의 참여유무는 실시간으로 업로드가 되는 것이 아닌 다음날에 업로드가 된다. 이때문에 하루 이틀 모자라 피보신 유저들도 많을 것이다.
20일~30일동안 매일 해야하는 컨텐츠성 이벤트를 내놓았는데, 29일하고 하루 쉬거나 잊었다고 보상을 못 받는 안타까운 경우....정말 유저에 대한 배려가 없다.
게임 시스템의 질도 중요하지만 그 외적인 다양한 시스템도 중요하다. AK는 언제까지 유저들을 기만할 것인가?
여러분들의 생각은?
그냥 다른게임하세요
다른게임해요그냥
걍다른게임해 글읽기도 귀찮네 틀딱새기들 왤케많어
거상 최고!
개돼지 흑우새끼들 널렸으니 거상 망할일은 없겠네 ㅋㅋㅋㅋㅋㅋ
장문충 씨발련아 3줄 요약해 틀새끼야
ㄹㅇ 구라없이 1 2 3만 읽고 여러분의 생각은? 만 읽음 ㅋㅋ
ㅋㅋㅋ
틀틀 거리니까 그래서 거상의 발전이 없는 거임ㅇ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