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패치로 인해서 스킨 확장자가 바뀌었다고 들었다.
하지만 연옥술 눈뽕은 도저히 못참지.
그래서 분석을 시도해보려고 한다.
그중에서 대상은 우선 제일 만만해보이는 용량이 매우 작고 프레임이 1프레임인 녀석을 선택했다.
바로 헥스에디터로 분석 해본다.
앞부분은 흔히들 파일 헤더라고 불리는 헤더가 바뀌었다.
기존에 프레임의 크기를 지정해주던 장소가 사라지고 바로 이미지 정보가 보이는 것 같다.
S32에서 프레임 정보가 있던 곳으로 내려보니
기존과 유사해 보이는 곳이 발견되었다. 프레임의 크기와 가로 세로 길이가 저장되어 있는 곳이다.
원래 기존에는 ARGB형식으로 1바이트씩 저장되어서 그대로 있었는데, AGF로 바뀌면서 압축을 하여 저장한다.
( 78 헤더는 일반적으로 압축파일의 헤더이다. )
거상 폴더에도 zlib.dll이 존재하는 것으로 볼때 이는 zlib 형식이 확실하다.
78 DA 부분 부터 끝까지의 크기가 0x0163 [ 355 바이트 ]
기존 이미지의 크기가 0x0174 [ 372 바이트 ]
78 DA 부분 부터 끝까지만 복사하고 zlib을 통해서 언패킹을 시도해본다.
기존과 완전히 동일한 포멧이다.
즉 S32에서 이미지만 zlib을 통해 압축한 형태이다.
이제 남은 일은 기존의 S32 이미지 추출 스크립트를 수정해서 저기에 맞게 작성할 일만 남았다.
와우
선생님 감사합니다
한번 기술 익히고 싶어서 읽어봤다. 결론: 존나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