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반자사 팁팁팁

로그인 시 편집 가능

맹호와 김유신이 사용하는 타격저항 패시브와 마법저항 패시브가 필요합니다. 이유는 이녀석들을 써야지 데미지 감소 효과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이녀석들을 넣을라면 귀서도 먹어야 합니다. 그러니 이친구들이 목표라면 맨처음에 대만 시작이라면 맹호를 만들고 중국으로 넘어가서 류방을 만들고 조선을. 중국시작이라면 제갈공명을 만들고 조선으로 넘어갈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사냥터의 소개를 하겠습니다.

항상 사냥터의 기준은 도발부를 기점으로 2부대 이상 안전하게 잡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장수 반자사의 핵심은 용병이 참여를 안하고 파티를 한 2인 파티 구성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3클라 구성이기 떄문에 이 때는 원클라 사냥 + 2클라+3클라 파티 반자사로 여겨집니다. 당연히 장수로 반자사를 하기 때문에 좀 더 높은 사냥터로 갈 수 있고 5부대 까지 몰이가 되므로 경험치와 돈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찬가지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위의 아이템들이 필요하며 특히나 케릭터 마다 손병 3장씩을 먹어야 합니다. 이유는 용병들이 전투에 참여를 안하는게 핵심이고 병법 24편을 먹어서 장수를 한 마리라도 더 끌어와야 하기 때문이죠. 그만큼 장수들이 더 많이 참여 한다면 더 빠른 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귀화의 서약도 먹어서 국적을 순회하고 장수들을 데리고 와야 합니다. 장수들은 차근히 설명하겠습니다.


장수들을 설명하기에 앞서 많은 사람들이 장수로 반자사 하는 것을 의아해 합니다. 이유는 돈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기마궁수 반자사를 하는게 어떠냐고 하는거죠. 맞습니다. 장수 반자사는 돈낭비에요. 자기만족입니다. 그러니 저같이 3클라 사냥에 지치신 분이나 다른 컨텐츠를 찾는 분들게 맞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급적 추천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매력적인 컨텐츠입니다.


자 그럼 장수를 고용하는데 앞서 필요한 물품을 몇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2클라 3클라의 파티의 구성은 전적으로 다르지만 장수 구성의 핵심은 데칼코마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는건 정령과 신수부도 마찮가지란 소리죠. 장수 반자사에서의 핵심은 패시브의 레밸과 정령 그리고 주작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약초꾼을 250까지 찍어 주는건 필수입니다.

은둔고수 칭호또한 파티로 무도장 20단계까지 꺠주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기술을 흉내내기를 하는 스킬을 쓰는 신수부도 있어야 하고요. 또한 체력 뻥튀기 효과도 무시 못합니다. 사냥터에 따라서 몬스터들이 주박술과 허영갑주 스킬을 쓰니 이것들을 복사해서 쓴다면 우리편에게 아주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점을 노리고 주작부를 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령들 또한 전부 만드셔야 됩니다. 예를 들자면 맹호 클라에 타저 정령과 바람정령 물정령을 만들고 김유신 클라에는 마저 정령과 바람정령을 만드시면 됩니다. 이유는 몬스터에 따라서 허영갑주를 쓴다면 타저정령+바람정령을 쓰고 주박술을 쓴다면 바람정령+마저정령을 쓰면 됩니다. 또는 나중에 홍작이나 마룡을 반자사 하게 된다면 생존력에 중점을 둬서 물정령+마저 정령을 쓰면 되기 때문이죠. 지금부터는 맞춰야 되는 필수 장수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김유신과 맹호의 패시브 형제입니다. 레밸이 오를수록 패시브의 저항력은 올라갑니다. 당연히 레밸이 오르면 오를수록 사냥터의 폭은 넓어집니다.

추천 스텟 체력 8천~9천 올지력 저렙땐 마법력 5천까지 올려주고 체력 찍다가 올리면 됨

봉기부 장착 후 용감 총 끼고 체력 9천 + 올힘 OR 올체력.


서산대사와 페르난도입니다. 서산대사는 힐러로는 탑클레스입니다. 빠른 회복속도가 장점이고 저항또한 괜찬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너무 앞으로 튀어 나가고 모션이 구려서 정작 아군의 치유는 신경안쓴다는겁니다. 페르의 귀신탄은 나중에 신수반자사에 쓰기 떄문에 넣었습니다.

추천 스텟: 올체력


추천스텟: 체력6천 이후 올힘 OR 풀백종이라면 체력 8천 이후 올힘 추천

추천스텟: 서산대사와 동일


신흥 반자사국 일본입니다. 전부 기본공격스킬이 빠방하고 데미지가 매우 좋습니다. 특히나 도라노스케는 없어서는 안될 정도로 장수반자사의 핵심입니다. 지진차 또한 나중에 마룡이나 홍작같은 신수 반자사를 하기 위해서 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혼간지는 힐러로서 각서산보다 장수반자사에는 더 좋습니다. 반응속도는 구리지만 본진에 껌딱지처럼 붙어있고 모션도 괜찮아 본케릭터 힐에 특화됬습니다. 꼭 뽑읍시다.

추천스텟: 서산과 동일


반자사에 없어서는 안 될 지혜 패시브를 쓰는 류방입니다. 중국에 들리는 이유는 이녀석 떄문에 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꼭 뽑읍시다.

추천스텟: 체력6천 이후 올민첩

추천스텟: 올체력


반자사의 떠오르는 샛별 구흐야카와 원숭이 하누만 되시겠습니다. 구흐야카는 도라노스케 다음으로 데미지가 좋고 저항가격과 스킬이 잘 터짐으로 지상 반자사에는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각 클라마다 뽑읍시다. 원숭이 하누만은 몬스터들이 허영갑주와 주박청음을 쓰지 않는 사냥터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장수입니다. 주박술에 영향이 있었다면 능히 도라노스케 다음일 텐데 아쉽게도 허영갑주입니다. 나중에 각성이 나온다면 꼭 바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는 방구석 늙은이가 됬습니다.


자 위의 국적 순서대로 장수를 나열 했는데 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귀서를 최소로 먹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조합을 찾는다고 귀서를 현재 9장씩 클라마다 처먹었습니다. 당연히 보시는 분들은 그렇게까지 안 드셔도 됩니다


시작. 2클라



위의 순서대로 장수를 맞추면 됩니다. 손자병법은 상황을 고려해서 드시는 걸 추천 드리고 이 7장수가 맨처음 2클라 조선 스타트때 데려와야 하는 장수입니다. 이 7마리 가지고 전부 다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상 반자사 때와 공중 반자사 때 장수를 스왑해가면서 쓸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클라

처음부터 손자병법을 다 먹었다면 인도 장수부터 맞춰 주는걸 추천드립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귀서도 클라당 3장 손병도 4장이나 들어가고 정령도 각각 2마리 3마리씩 들어갑니다. 즉 돈이 매우 많이 듭니다. 그러니 케쉬 할인 이벤트를 노려서 손병이나 귀서를 싸게 샀다가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안그러면 돈이 답도 없이 깨져요.


자 이친구들을 완성 하셨다면 사냥터로 떠나 봅시다. 마찬가지로 장수 반자사도 다 사냥터가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도발부 기준 2클라 풀몰이 5부대를 기점으로 안정성을 바탕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당연히 5부대가 붙어도 안죽는 셋팅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스펙이 어느정도 나와야 합니다.


초급)



맹호200레밸 기준 참여장수 타저 185와 타저 정령 중급이상 2각도라+2힐러+2조남+2서브딜러로 잡을 수 있는 녀석들입니다.


30분마다 등장하는 분공은 환혼도 잘줍니다. 무조건 도발부로 떼려잡읍시다. 도라노스케는 70/30의 저항을 갖는 아주 훌륭한 학살자입니다. 기태셋+50%갑옷+용감무기+비호투구면 타저가 풀저항 나옵니다. 그냥 저승사자입니다. 환혼과 적돌은 육의전 나머지는 올 상재하시면 됩니다. 심지어 잘 붙고 요즘 환혼가격이 싸서 백호서버를 제외하면 사람도 별로 없습니다.

패시브 180이상 + 중급정령 추천 격수 180이상.


소림사 기문교주입니다. 여기는 봉익조를 소환하기 때문에 지진차보다는 하누만이 더 좋습니다. 심지어 드랍템 전부 상재해도 됩니다. 몬스터 정보는 덤입니다.


패시브 200레밸 이상 타마저 정령 중급 2각도라+2하누만+2힐러. 전부 상재하시면 되고 흑빙석과 수상한약은 육의전에 파시면 됩니다. 특히나 수상한약은 연금술 레밸업 하는 재료이기 때문에 시골서버에서는 비싸게 팔수도 있습니다. 제가 맨처음에 했을 때 현무서버는 100만원 했던 아이템이었습니다.


중급)


여기서 부터는 참여 장수들이 5마리씩 나와서 본케릭터와 장수로 참여가 되야지 사냥이 되는 사냥터입니다. 당연히 초급보다 수입도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패시브 220이상 참여장수 2도라+2하누만+1서브딜러+2류방+1힐러 참여장수 타저 185추천


대둔산 기입니다. 벽력이 드럽게 아프고 중첩이 됬을시 골로가는건 순식간입니다. 하지만 딜로 녹인다면 금방 끔살입니다. 도라노스케와 하누만이면 학살하고도 남습니다. 몰이도 잘되고 혼도 잘 뱉습니다. 다만 상재가 똥입니다. 원공에 사람이 몰리면 가세요. 환혼만 보기에는 정말 최고입니다. 다만 옆에 등장하는 화염전갈이 정말 거슬립니다.

패시브 220이상 기와 동일 다만 참여장수 마저 165이상 마저정령 중급이상 추천


많은 장수반자사 유저들이 모르는 사냥터입니다. 챠우신전 감시자 방 앞마당에 있는 녀석들을 잡아도 되고 포탈 안 쪽에 있는 녀석들을 잡아도 됩니다. 이친구들을 잡는다면 그야말로 돈벌이는 시간문제입니다. 전부상재+영옥의 장신구는 챠우신전 일퀘 재료이기 때문에 주작서버나 백호서버같이 상단작업 하시는 분들이 잘 사갑니다. 수입도 짭잘함으로 여기서 상위 마저템으로 도배 후 얼음성으로 점프합니다. 때문에 검은상단 주둔지는 가지 않습니다. 이유는 돈이 안되기 때문이죠.


220 패시브 이상 기와 동일. 타저정령 상급이상+바람정령 상급 추천


데바사원 지하에 있는 수문장입니다. 상층 입구에 있는 칼든 녀석들을 중점으로 잡읍시다 돌검조각이 주수입이고 심지어 엄청 쏟아집니다. 이 때부터 주작부가 필요하며 도라노스케와 하누만 미쳐서 날뜁니다. 다다 일취도 같이 먹고 레밸업 해줍시다. 백호나 주작에서도 비싸게 팔 수 있습니다. 시골서버는 매물도 없습니다. 데바사원 지도 또한 팝시다.

220 패시브 이상 타저정령 상급+바람정령 참여장수 타저 185 이상 추천. 장수는 기와 동일


사실 추천하지 않습니다. 돈도 안되고 경험치만 보고 가는 사냥터입니다. 악력도 씁니다. 쿨하게 안 잡는게 낫습니다.

220 패시브 이상 마저정령 상급+바람정령 참여장수 마저 170이상 추천 2도라+2구흐+2개지진+2류방+2힐러+1힐러+1서브딜러 여기서 부터는 병법 24편을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밸업 사냥터입니다. 상재는 얼마 되지 않지만 여기서 업을 하고 다음 사냥터로 나아가야 합니다.

230 패시브 이상 마저정령 상급+바정 마저 175이상 추천 장수 셋팅은 위와 동일


이때부터 돈과 경험치가 같이 벌립니다. 무조건 여기서 죽돌이 사냥을 해서 도라노스케와 장수들의 레밸업을 합시다. 여기서 뼈를 뭍으면 됩니다.

패시브 230이상 참여장수 타저185이상 타저정령상급+바람정령 장수는 위와 동일에서 개지진 제외하고 하누만으로 교체


시골서버는 삼문 몰이가 잘되기 떄문에 괜찬지만 도시서버는 비추합니다. 이유는 허영갑주라는 특성상 도라노스케에게는 마이너스고 몰이도 잘 안됩니다. 시골서버에서는 추천이지만 도시서버는 얼해전에서 죽돌이 하시면 됩니다.


고급) 자 이때부터는 패시브가 높아야 하고 저항도 거의 풀저항에 근접하셔야 됩니다.


패시브 240이상 타저 185이상 타저상급+물정 지삼문과 동일


돈신검입니다. 마구 떼려잡읍시다. 시간당 조각 2.5 이상 드랍에 무게도 낮아서 꿀몹입니다. 단점이라면 요새 삼문에 지친 사람들이 내려와서 더이상 몰이가 잘 안됩니다. 더군다나 새벽에 기마창수라도 붙으면 하루종일 때리고 있어서 유심히 봐야 합니다.

패시브 240이상 마저 185이상 마저상급+바정 2도라+2지진+2구흐+2류방+1힐러+1서브딜러 참여격수 230이상 추천


얼음게입니다. 경험치+돈 둘다 보장되며 심지어 클리어 시간도 주박을 난사하기 때문에 매우 빠릅니다. 여기서 패시브와 클라케릭 격수케릭터들을 250 찍었습니다. 지박령을 추천합니다.


패시브 240이상 타마저 180이상 물정령 + 바람정령 추천 장수 구성은 얼음게와 동일


돈보고 가는 혼돈입니다. 가시뿔이 잘나오고 같이 나오는 변신검을 떼려 잡을 수 있습니다. 어린 혼돈도 잘 팔림으로 돈벌이 사냥터로도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움직임이 많아야 됩니다.



패시브 250이상 타마저 180이상 물정령+바람정령 장수구성 얼음게와 동일


거미줄과 산탄이 짜증나지만 무시 할만한 녀석입니다. 파편이 생각보다 잘나옵니다. 경험치도 약간 괜찮지만 돈만보고 갑니다. 사냥을 빠르게 하고 싶으시다면 건너 뗘도 되지만 돈이 급하신 분들은 추천입니다.


최고급) 돈을 벌대로 벌고 아이템도 빠방하게 해줬습니다. 이때부터는 천하장사 민첩도 먹고 신선단약도 먹어야 됩니다. 마력단약으로도 뗌방이 안됩니다. 그렇지만 잡을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왜냐면 근원을 캐려고 하기 때문이죠.



패시브 250이상 참여장수 타마저 185이상 풀저항 물정령 상급+마저정령 상급 추천 2도라+2개지진+2류방+2힐러+2하누만 추천


근원입니다. 모든 장수가 풀백종이고 보너스 스텟을 많이 받았다면 4부대가 붙어도 깡딜로 밀어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칼전직이라면 4부대 부터는 로또입니다. 악력또한 중첩되면 풀백종도 터집니다. 3부대까지는 안전빵으로 조남도 안죽고 깡딜로 밀어 잡습니다. 시간당 근원 3개이상 나옵니다. 개꿀입니다. 심지어 잘팔립니다.

많은 분들이 물어 보시는 레밸업은 어디서 하냐고 물어보시는데 장수 반자사는 맨처음부터 난관입니다. 왜냐면 최소 기린이나 신수이상 격수가 되어서 레밸업을 해줘야 하기 때문이죠. 암만 못해도 패시브 200이상 도라노스케 200이상을 찍어줘야 사냥터를 돌아 댕기는데 레밸이 낮으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3클라 사냥과 마찬가지로 클라에 미실 넣고 항우 넣는 것처럼 그 친구들을 대신해서 도라와 지진차를 넣어서 레밸업을 해줘야 합니다. 결국은 몰이를 해서 경험치를 먹이고 독립을 해야지 빛을 보기 때문이죠. 아까 서두에도 말했다싶히 장수 반자사의 영역은 돈지랄이고 자기 만족입니다. 그럼에도 매력적인 컨텐츠라고 생각되고 자기만의 구성이 따로 있죠. 그렇기에 거상이 재밌는 것 같습니다.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